IT생활이란게 폐인 생활이지?

muhul.egloos.com

포토로그



이런행사 처음해보나 G20관련 개드립이 왜이리 많냐...(추가)

뭐 음식물쓰레기 배출 금지라던가 그런건 오바한다고 생각하는데

APEC때는 모르는건가? 아니 그땐 노무현때라 조용했던거고


이번엔 명박이라 시끄러운것뿐이겠지

오바하는 경향이 있긴한데 그렇다고 이정도로 까일건 아닌거같은데 하여간 좌좀들은 보고싶은것만 보니까;

G20은 그래도 2부제관련해서 자발적인 참여를 해달라고하는데 APEC때는 10일동안 2부제 어기면 과태로 먹였다

http://news.badasege.com/read.php?section=1&no=44

요거보면 그당시 상황 알수있을거임

어느 나라를 가든 저런일 하면 어느정도 통제는 당연한데 명박이라서 그렇다는둥 소란피우지마라

좌좀 기억력이 5년전 일도 기억못하는 ㅎㄱ라던가 그때는 이런것에 관심도 없었던 패션진보 혹은 ㅇㄱ진보 티내지말고

저때 개인총기도 다 경찰에서 영치했었음

음식쓰레기 배출관련빼곤 명박이 이전 통제때랑 별다를것도 없구만 왜이리 설레발이냐?

걍 니들은 명박이가 싫은거지 정책이 문제가 아닌거야

그래서 답이없는 족속이란거고

이런말 한다고 명박이 좋아한다고 하면 그건 그것대로 좌좀인증하는거고

쓸데없이 설레발 치지마라 이 좀비들아

그냥 이건 개드립이긴한데 다큐로 받아들이지말고 들어

인터넷 극렬좌좀새끼 블로그를 보면 둘에 하나는 십덕이야
구제불능사과빠는 열에 일곱은 십덕이지
그럼 극렬사과빠면서 좌좀인데 십덕인 놈의 비율은 어느정도일까?


17시에 추가하는내용

캐나다 들먹이면서 통제 별로 안한다는 애들은 레알 이런 행사 관심없다는거 인증하는 좌좀인듯;
아따 멀쩡한 도시에 이런게 왜 생겼을까잉!

폭탄 테러 우려 쓰레기통 없애고 가로수 절단
加언론들 “한국은 글로벌위기 조기탈출” 특집

요즘 캐나다 토론토를 보면 11월 서울에서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열릴 때 서울이 어떻게 바뀔 것인지 가늠할 수 있다.

24일 낮 12시(현지 시간) 토론토의 금융 중심지인 베이가(). 평상시와 달리 식당으로 몰려가는 넥타이부대를 찾아보기 힘들었다. 점심시간 전부터 긴 줄을 서야 하는 이탈리아 음식점 ‘메르카토’에는 듬성듬성 빈자리도 보였다. 식당 종업원은 “24일부터 시위대의 공격을 우려해 금융회사들이 대부분의 직원을 강제휴무 시켰다”고 귀띔했다.

26일부터 1박 2일 동안 열리는 G20 정상회의가 토론토의 모습을 바꾸고 있다.
 캐나다 제1의 경제도시에서 철제 펜스가 둘러쳐진 철옹성으로 바뀌고 있는 것.

베이가 333번지에 있는 금융 복합건물의 입간판에는 입주 회사명이 모두 사라졌다. 반()세계화 시위대가 회사명을 알아보고 공격을 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금융회사들이 자진해 간판을 내렸다. 건물 1층 외벽에 붙은 간판도 모두 뗐다. 일부 금융회사는 출입구에 나무장벽을 약 3m 높이로 치기도 했다.

쓰레기통과 우체통도 거리에서 모두 사라졌다. 키가 자그마한 가로수는 절단돼 있다. 테러리스트가 폭탄을 숨길 공간을 없애기 위해서다. 실제 경찰은 22일 폭발물을 소지한 사람을 붙잡았고, 24일에도 승용차에 휘발유통을 싣고 정상회의장에 다가가던 운전자를 체포했다.

헬리콥터는 매일 테러 진압 예행연습을 한다. 차량 소음과 함께 하늘에서도 ‘타다다다∼’ 하는 프로펠러 소리가 끊이지 않아 토론토 시내는 하루 종일 어수선하다. 경찰들은 롤러블레이드와 자전거, 말을 타고 시내를 순찰하고 있다. 건물 사이에 물대포가 숨겨져 있고, 경찰 탐지견도 돌아다닌다. 현재 토론토에는 1만여 명의 경찰이 배치됐다.

정상회의가 열리는 메트로 토론토 컨벤션센터(MTCC)에 가까워질수록 경비는 더욱 삼엄하다. 주최 측은 각국 정상들의 숙소와 행사장 주변을 적색구역으로 설정해 3m 높이의 철제 펜스로 에워쌌다. 캐나다 정부는 G20 정상회의의 보안 경비로 약 6억5000만 캐나다달러(약 7800억 원)를 배정했다.

토론토 시민 데이비드 트레버 씨(45)는 “G20 정상회의가 토론토에서 개최돼 자부심이 생기지만 여행객들이 철제 펜스만 보고 돌아갈까 걱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회의에는 20개국 정상과 함께 수행원 1만2000여 명, 기자 3700여 명이 참가한다.

한편 캐나다 주요 언론들은 G20 정상회의 관련 특집기사를 내보내면서 한국에 대한 찬사를 쏟아내고 있다. 캐나다 3대 일간지 중 하나인 글로브 앤드 메일은 24일 국제면 1개를 한국에 할애해 “스티븐 하퍼 캐나다 총리가 이번 주말 20개 국가의 정상들을 맞이하지만 사실상 주인공은 한국의 이명박 대통령이다. 이 대통령이 올해 G20 이슈를 주도해 가고 있다”고 보도했다

--------------------------------------------------------------------------------------------------
평소에 이런데 관심이 없다는걸 이렇게 인증하는 패션진보들은 답이없음^^

시위일어난후에 시위 진압 어떻게 했는지는 쏙 빼놨네

우리나라에서 그렇게 진압했으면 민주주의가 죽었느니

독재정치니 하고 난리가났겠지 ㄲㄲ

핑백

덧글

  • 움냐까꿍 2010/11/11 20:35 #

    실무자셨다고 하니까 이런 말을 드리고 싶기도 하고, 또 이런 말을 하기가 죄송스럽기도 하네요.
    뭐 저도 공무원들과 제법 많이 일해보면서 느낀 일이지만...
    어떤 부서 어떤 직급이든 실무자들은 열심히 일합니다. 비난받으면 억울하죠.
    그런데 바깥에서 보는 관점은 또 다르죠.
    공무원들이 흔히 불친절하다든가 복지부동이다 그러는데... 사실 열심히 일하고 최선을 다 합니다.
    근데 바깥에서 보는 시각은 그게 아닌거죠.
    그래서 지금 이 경우에 한 쪽에서는 실무자셨고, 다른 한 쪽에서는 바깥의 시각으로 보고 계신데...
    이 경우에는 절대로 공정한 시각이 될 수 없다고 봅니다.
  • 움냐까꿍 2010/11/11 20:35 #

    그 당시 수고가 많으셨을텐데...
    기분이 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꼭 해야 할 이야기인 것 같아 얘기했는데 불편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 고양고양이 2010/11/11 13:57 # 답글

    오바하는 통제에 대해서 말하는 포스팅이 대부분 아니었나요?;
    오바하는 것들에 대해서는 위에들 많이 적으셨고...;
    덤으로 지금 수원역에 있는 코인 사물함도 쇠사슬 둘러놨습니다. G20때문에..-ㅛ-
    오바가 좀 심한편이죠. 철회할거 철회했다고해도 이미 그런 생각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는건 충분히 까일만한거 같은데요.
  • 무휼 2010/11/11 14:12 #

    APEC시절은 지하철 입구를 통째로 막았습니다
  • 검투사 2010/11/11 13:57 # 답글

    오오~ 맨 위의 짤방은 정말 사용 가치가 있군요. @..@/

    제게 "사회과학책 드립"이나 시전하고 간 좌꼴 놈이 생각나서요.
  • 무휼 2010/11/11 14:12 #

    민주주의의 선봉들임
  • Urthona 2010/11/11 13:58 # 답글

    쉴드 치기 위해서 무리수 돋는 발언을 하는 사람이 많은데 ...

    벡스코에서 조금만 가면 고속도로진입로가 있고, 절대 외각진 곳이 아닌 관계로 그 당시에 문제가 엄청나게 많았던걸 벌써 까먹은건가? 아니면 기억력이 그정도로 조루일리는 없으니 애초에 관심이 없었던걸까 싶음.

    부산에서 외각은 기장같은 곳이지 --; 그때 얼마나 삼엄하고 벌금 빡시게 쳤는지 몇년이 지났다고 선택적 기엉상실을 한당께.
  • 무휼 2010/11/11 14:12 #

    기억상실증 돋음
  • BrNe 2010/11/11 14:06 # 답글






  • 무휼 2010/11/11 14:12 #

    아따 사회주의
  • 네더렌 2010/11/11 14:14 # 답글

    정말 까기 위해 까는게 눈에 보이죠. 그냥 저사람들 말대로 하면 G20 대표자들이 2호선 출근시간대에 사람들 사이에 껴서 삼성역 가기를 바라는 것 같습니다.
  • 무휼 2010/11/11 15:03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 볼만할듯
  • 기린 2010/11/11 15:51 #

    ㅋㅋㅋ 아 댓글읽다 빵터졌네요 ㅋㅋㅋㅋㅋ
  • KINY 2010/11/11 21:03 #

    으하
    저도 "xx총리,할머니에게 자리양보 안해...."파문
    이런게 떠올라서 웃었어요^^;;;;;
  • 치이링 2010/11/11 14:22 # 답글

    뭐랄까, MB가 등장하기 전까지 노무현은 탄핵 위기까지 있을 정도로 극심하게 까이던 대통령이었을텐데.
    자살하고 변한거지, 임기중에 뭐 평화로운 치세를 한것처럼 말하는 사람들 보니 진짜 기억력이 의심된다.
  • 치이링 2010/11/11 14:23 #

    참고로 난 그때당시 노무현 까는 포스팅 있을때마다 지금 입진보 까는것처럼, '무조건 노무현 탓으로 돌리는건 옳지 않다'라고 포스팅을 했었음.
  • 무휼 2010/11/11 15:03 #

    그들은 선택적 기억상실능력자
  • 유돌 2010/11/12 17:13 #

    글쎄요. 마치 국민들이 노무현 대통령을 탄핵시키자고 거국적으로 들고 일어났던 것처럼 말씀하시는군요?
    노무현대통령의 복귀는 헌법재판소의 탄핵소추안 기각결정에 의한 것이었지만 사실상 국민들이 지켜낸 것이나 다름없지요.
    당시의 여론을 선택적으로 기억에서 지워버리셨다면 노무현대통령탄핵사태를 검색해 보셔서 다시 기억을 메꾸시는 것을 권합니다.
  • 치이링 2010/11/12 17:22 #

    그건 저도 익히 잘 알고 있습니다. 저 예를 든것은 국민들이 어찌했다는것이 아니라, 그만큼 지지기반이 불안정한 대통령이었다는 것이죠. 또한, 그 이후의 국정 운영하에, '이게 다 노무현 때문이다'라는 유행어와 함께 그 국민들의 지지또한 상당히 불안정해진것으로 기억합니다. 임기말 까지 계속 하강곡선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 linkman 2010/11/11 14:28 # 답글

    좌좀들 덧글보니 뭔 음식물쓰레기 이틀 안버린다고 민생이 뒤집힐 기세네요
    근데 좀비들이 쓰레기 배출 금지구역안에 거주하기나 할랑가 모르겠네. ㅗ
  • 무휼 2010/11/11 15:03 #

    어딘가에 모여서 국가전복준비중
  • 타누키 2010/11/11 14:49 # 답글

    서울, 경기 사람들은 사실 APEC때 그런 나쁜(?)정보를 받은 기억이 별로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전 이런 통제도 기본적으론 당연하다보는 입장인지라 더 그랬던 것 같기도 하고...
    어쨌든 APEC때 그런 일들이 있었다니 ㅎㄷㄷ
  • 무휼 2010/11/11 15:03 #

    국제행사 선례를 보면 지금통제가 심한지 아닌지 알수있습닏
  • 군중속1인 2010/11/11 14:49 # 답글

    음 뭐랄까 저는 명박이 때문에 직접적 피해를 입어서 명박이가 싫습니다 뭐 근대 저건 당연한거지만서도 워낙 막무가내로
    한짓이 많아서리 그러는걸지도 & 서울사람이 많아서 체감상 더 불편한걸수도 있고요

    Ps. 저는 좌파 우파가 아니라 그냥 명박이가 싫습니다.
  • 무휼 2010/11/11 15:03 #

    싫은건 어쩔수가없는것이죠
  • 나야꼴통 2010/11/11 14:58 # 답글

    음..

    부산 하고 강남 비교는.. 좀..... 무리 가 보입니다...

    그리고 과거 놈현때문이다 라는 유행어 하고 지금의 MB 는 비교한다 쳐도..
    아랫 공무원들의 오바질은.. 좀.. 아니다 싶습니다.

    국격 이야기 는... 참...
    뭐하죠..
  • 무휼 2010/11/11 15:02 #

    전혀 무리가 아닙니다;
    오버한 구석이나 국격드립을 까는거야 이해하는데
    현재의 통제 자체를 구실삼아 까는건 부산은 촌동네라 되고 강남은 서울이라 안된다는것도 웃긴소리죠
    어느 국제행사의 선례를 보든 이정도의 통제는 일상적이엇는데
    유난히 호늘갑떠는 사례가 많고 낚시질이 빈번한 꼴은 처음봅니다
  • 나야꼴통 2010/11/11 15:04 #

    아...

    이번 낚시질은.. 애초에 떡밥을 던져주신.. 덕분에 자들 물고 있지만, 인구 유동량이 비고가 될까 싶어서요....

    해운대 는 신도시 생기기 이전 까지만 살아서 늘어 났을지 모르겠는데, 유동량이 아무리 많다 해도 강남쪽이나 삼성쪽하고 단순 비교 가 될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음.. 땅값은 비슷해 졌을지도.. ㅠ_ㅠ
  • virustotal 2010/11/11 15:01 # 답글

    아셈때는 2000년 DJ가 가만히 잘있는 가판대미화정비한다고 갈고 횡단보도도 한번에 건너면 신호가 길다고
    삼성역 중간에 차 매연 맞으면서 기다리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 꼴이 된건 모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보도 블럭 한달에 3번을 갈았나 아셈하느라 원하는 색이 안나왔다나

    그림은 도화지에 그리지
  • 무휼 2010/11/11 15:10 #

    싫어서 까는거니 애초에 국제행사 통제에 관심을 가졌을리가 없으니 그런걸 모름
  • o쏜씽o 2010/11/11 15:03 # 답글

    안녕하세요, 전 지나가다가 들른 좌파입니다ㅋㅋ

    뭐 G20에 대해선 글쓴님 말처럼 실제로 비난이 좀 과하죠 ㅋ
    비난할 꺼리가 많아서라기보다도 아마 넘치는 홍보 때문 아닐런지..
    예를 들자면 실력있는 방송인이라도 과한 언플을 하면 안티가 늘듯이요~

    G20 대국민 행동지침도 중요하지만
    홍보내용에 G20이 어떤 것이고 왜 이렇게 중요한지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는 내용의 비중이 좀 더 컸다면
    아마 지금보다 반응이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아 그리고 자본론은 자본주의를 분석한 서적입니다 ㅎㅎ
    사회주의나 공산주의에 대한 내용은 아님ㅋㅋㅋ
  • 무휼 2010/11/11 15:04 #

    저 책 들고있다는거 자체가 패션좌좀이라는 통렬한 풍자임
  • vibis 2010/11/11 15:05 # 답글

    깔만하면 까는 거지 노무현이랑 꼭 비교를 해야하는 건가요?
    노무현을 들먹여야지 이번 오바가 쉴드 쳐지는 모양세가 웃기네요.
    경호나 통제 문제보다는 420조 드립(어떤 곳에는 32조라고도)이라든지, 국격이라든지, 쓰레기 버리면 비국민 취급하는 오바질 때문에 주로 까이는 거입요.
    이번 오바질은 노무현이 아니라 단군 할아버지 모셔와도 까일만 합니다.
  • 무휼 2010/11/11 15:09 #

    ?!?! 노무현을 들먹어야 쉴드가 쳐진다고했나;
    오버는 오버라고 분명히 위에도 언급을 해놨는데 왜이리 멋대로 해석함
    원래 국제행사란게 항상 이정도의 통제가있었다는걸 언급하는거임
  • vibis 2010/11/11 15:13 #

    근데 좌좀 이야기는 왜 나옵요?
    난 경호나 통제 문제는 별 불만없고 오바질이 짜증납니다.
    저런 오바질 짜증냈다고 좌좀 소리 들어야하는 이유가 뭔가요.
  • 무휼 2010/11/11 15:14 #

    오바질이 짜증난다 = 좌좀 X
    통제가 짜증난다 명박이라 이렇게 통제하는거 = 좌좀 O
  • vibis 2010/11/11 15:20 #

    저는 32조 드립, 420조 드립, 세계인의 축제(라는 말을 안 썼을지 모르겠지만 그런 뉘앙스) 오바질 눈꼴시러운 분들 실드 좀 치렵니다.
    경호문제 까는 사람 대부분은 보통 저거랑 패키지로 생각합니다.
  • shift 2010/11/11 18:15 #

    부산 에이팩이랑 쥐20 이랑 비교하면 자연히 노무현과 이명박 치세가 비교되죠. 아직도 이해못하겠음?
  • 에톤 2010/11/11 15:05 # 답글

    APEC 때 직접 부산까지 갔던 좌좀 1人
    컨테이너 역장이 돋았죠.
    통제하고 진압하는건 놈현이 명박이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진 않았습니다.
  • 무휼 2010/11/11 15:09 #

    평화적인 테이저건 진압
  • 에톤 2010/11/11 15:13 #

    놈현시절에는 총쏘고 물쏘고 방패로 패고 죽여도 별로 이슈도 안되던 시절이니까요.
    오히려 명박시절이 언론 눈치본다고 덜하지 말입니다.
  • 북극여우 2010/11/11 15:11 # 답글

  • 무휼 2010/11/11 15:13 #

    아이고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산에 관심이 있어야 뭔 APEC당시 상황을 알던가 하지 ㅠㅠㅠ
  • jagddoga 2010/11/11 16:36 #

    ㅋㅋㅋㅋ아셈때 육해공 다 동원되었는데 무슨 훌륭한 경찰력 드립.
    거기 가있던 군함은 군함이 아니라 자위대함임?
  • 샤유 2010/11/11 15:14 # 답글

    노무현 자살이후 싹 리셋.
  • 무휼 2010/11/11 15:15 #

    헐 말되네
  • 닥슈나이더 2010/11/11 15:14 # 답글

    그때는 광고에서 그렇게 오바하지 않았지요....
  • 무휼 2010/11/11 15:15 #

    부산에선 곳곳에서 오바했음
    서울사람들이라 부산 촌동네에서 광고하는건 관심이 없었는지 모르겟는데
    부산 시내 곳곳과 부산방송에서 내내 광고하고 생난리였음
  • 닥슈나이더 2010/11/11 15:57 #

    제가 말하는 광고는 모든 신문 광고와 TV광고에서
    맨 앞과 뒤에 G20 어쩌고 하는 문구 넣은거 말한건데요??

    부산에서 할때는 부산에서 열린다고 광고한거지....
    일반 회사의 광고에 그런 문구 넣고 어쩌고 한건 아니잖아요...

    전체가 그렇게 넣는게 왠지 카르텔 냄새가 난다는 뉘양스 였습니다.
  • 鷄르베로스 2010/11/11 15:15 # 답글

    물타기 하는거냐 + 왜 前정권과 굳이 비교를 하는거냐 = 가카쉴드


    저런애들 일일이 상대하면 주인장 피곤하실듯 ㅋ
  • 무휼 2010/11/11 15:18 #

    아따 피곤해서 환장할지경
    통제의 필요성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그전 선례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쉴드라니 ㅠㅠ
  • 인비지블 2010/11/11 15:16 # 답글

    노무현 전대통령이건 리명박 수령님이건 둘다 까일껀 까여야함. 고로 난 G20에 대처하는 정부의 짓거리를 깜. 그냥 테러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 2일간 전국민이 집에 박혀있으면 어떨까요. 존내 안전할거 같은데.
  • 무휼 2010/11/11 15:20 #

    그거 괜찮은듯
  • 2010/11/11 15:1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무휼 2010/11/11 15:17 #

    으엌....... 많이 퍼졌네요;
  • 일팔구 2010/11/11 15:23 # 답글

    F1 가지도 않은 것들이 F1을 왜 그토록 까는지 솔직히 불만이었는데
    코엑스 매장 입주자도 아닌 것들이 왜이리 죽자사자 G20 통제상황을 까대는지 모르겠음
    전 일주일 전부터 지하철비상문 여는법 스크린 도어 여는법 숙지하고 오늘 테러날까 무서워서 버스타고 다니는데
    사람마다 다르지만 20개국 정상이 한자리에 모여있다는게 얼마나 후덜덜한 일인지 별로 인식을 안하는가봄.
  • 로리 2010/11/11 15:30 # 답글

    아펙때 컨테이너 산성 쌓은 일도 있지요... 라지만 지방에서 뭘 하건 서울 놈들이 알겠습니까? 농담이 아니라 서울에서 10명 죽으면 난리가 나는 기사가 지방에서 한 100명은 죽어야 기사가 되지요
  • 무휼 2010/11/11 16:17 #

    지방사는 설움이지 ㄲㄲ
  • 로리 2010/11/11 16:29 #

    보안에 대해서는 너무 말이 심하다고 봅니다. 사실 워낙 중요인사들이 모였고..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그 근방 사는 입장이나 사실 주요 교통로이다보니... 길 막히는 것은 일반 시민들 입장에서는 매우 불편하겠지요.(아펙은 그면에서 해운대 구석이었으니..)

    다만 G20에 음식물 쓰레기나 츄리잉 이야기는 에러 -_-;
    이건 무슨 교시 정치도 아니고요
  • ㅁㄴㅇ 2010/11/11 16:39 #

  • 바백 2010/11/11 15:35 # 답글

    아오 근데 저 그림 진짜 한대치고 싶다ㅋㅋㅋ
  • ㅁㄴㅇ 2010/11/11 15:42 # 답글

  • rosier 2010/11/11 15:43 # 답글

    http://4camel.net/xe/?mid=dogdrip&document_srl=782896
    글쓴분도 평소 자기가 보고싶은 "좌좀"의 모습만 찾아서 보고 있다고 생각해보진 않으셨나요?
    노무현이했건 김대중이했건 누가했건 간에 이런짓은 까여야죠....
    "
  • ㅁㄴㅇ 2010/11/11 15:50 #

    http://krakatau.egloos.com/3493511#7926482

    찾아서 보는게 아니라
    뉴스밸리랑 이오공감이 그런놈들로 도배가 되어있다
  • 키리 2010/11/11 15:50 #

    저 위에 보시면 그거 가지고 캐안습님이 달아놓은 글이 있습니다. 그거 한번 보시죠
  • 무휼 2010/11/11 15:57 #

    찾아서 볼필요도 없이 도처에 산재해서 버틸수가없다!
  • Stone Project 2010/11/11 16:15 # 답글

    쥐20을 치루는 정부가 하는 일들을 모두 비판하지는 않지만 이게 무슨 올림픽이나 월드컵같은 축제라고 드립치는 정부에 대해 드립치는게 개드립인가?? 당신이 배설해놓은 이런 글이 바로 개드립이라고 하는거다... 맛을 봐야 똥인지 된장인지.. 아는 당신이야 말로 이 정부가 바라고바라는 국민상 아닐까??
  • 무휼 2010/11/11 16:17 #

    아이고 배설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근데 배설해놓은 개드립이 웃기지도 않고 영양가도 없네요 분발하세요
  • 鷄르베로스 2010/11/11 16:32 #

    마치 동네 뒷골목에 숨어서 담배피는 고삐리들에게 니들 새끼들아 세상 그렇게 살지말라며 호통치는 포쓰같소 ㅋ
  • Stone Project 2010/11/11 16:16 # 답글

    아침에 방송보니.. 애들 시험보드만.. 쥐20에 대해서.. 어이가 상실....
  • 남극탐험 2010/11/11 16:50 #

    APEC도 시험문제 나왔을걸요 뭘 새삼스레.
  • 로셰 2010/11/11 16:51 # 답글

    지칭해서 까고 싶으면 노빠라고 하던가요.
    저 짤방에서 지칭하는 사람들과도 비껴져 있는것 같은데요.
    노무현은 우리나라에서 좌파소리 들을 뿐이지 해외에 데려가면 극우에 속하는 사람이었죠.
    좌파와는 다르지요.
    디씨, 네이버에서 얘기하는 좌좀의 개념 역시 말하는 사람마다 다르구요. 적절하지 못한 용어사용이 많은 오해를 불러일으킨 것 같습니다.

    사설이 길었지만,
    용어적인 측면을 뺀다면 이 글은 논점이 섞여 있어서 논란이 된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국가 통제의 필요성만을 지적하고 싶으셨다면 국가 통제에 대해서만, 그리고 해외의 선례. 우리나라의 선례 비교.
    현재 국가통제의 과도함이 전 정부의 연장선상에 있다는 걸 지적하고 싶으셨다면 그것만.
    따로따로 지적해 주셨다면 다른 분들이 님의 의견을 곡해했다고 생각하게되는 일은 없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해외의 선례를 따지고 본다면 우리나라는 과도한 통제가 되고 있는건 맞습니다. 다만 분단국가라는 특수성을 생각해 본다면 어느정도의 통제는 필요한 것 역시 사실이지요. 때문에 어디까지 통제가 필요한 것인지에 대해서 여러가지 의견이 나온다고 생각해요. 사람들마다 생각이 다르지요.

    저는 현 정부에 상당히 비판적인 입장이지만, 님이 지적하신 대로 과도한 비난을 들어먹고 있는 것 역시 사실이라고 생각해요. 그 비난을 하고 있는 주체, 님이 말하는 '좌좀' 들이 우리나라에 어떠한 통제가 필요한지, 얼마만큼이 적절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 없이 그저 맹목적으로 비난만 하고 있으니까요.

    그러나 님의 글 역시 맹목적인 비난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보이는군요. 단지 이오공감에 반대의견을 내기 위해서 경쟁적으로 글을 쓴다.. 이것만큼 허무한게 어디있습니까. 그들을 논리적으로 무릎꿇리면 되지 않나요.
  • ㅁㄴㅇ 2010/11/11 17:07 #

    좌파가 노빠랑 다르다고?
    그럼 무슨 진보 대연합이니 개소리를 하지 말던가

    해외 예나 한국 예도 결국 논점은 똑같은데(G20 그다지 특별할 것 없다)?

    http://lunasea615.egloos.com/1928256
    이런걸 어떻게 논리로 무릎을 꿇리겠다는 것?
  • 로셰 2010/11/11 17:48 #

    ㅁㄴㅇ씨와는 초면은 아닌것 같은데.....
    그들이 자신들의 명분을 끌어당기기 위해 좌라는 용어를 쓰는거랑 실제 좌파인 거랑은 많은 차이가 있죠;

    지금 이명박에 반대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지난번 대선때 투표를 하지 않은 계층,
    민주당 골수 지지계층,
    부동층, 실제 좌파 정도로 나뉠 수 있겠는데,
    지금 이게 다 노무현 탓이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1번, 3번 유형이 많다는거죠.
    즉, 자신들의 이익에 따라 혹은 감정에 따라 휩쓸리는 여론이라는 겁니다.
    때문에 이런 맹목적인 비난은 그야말로 삽질에 불과해요.

    링크해주신 그 글.
    그 글에다가도 쓰겠지만, 칸트의 말로 비판할 수 있겠군요.
    "개념이 결여된 경험은 맹목이다"
  • 大望 2010/11/12 03:32 #

    로셰 // 국가론에 소쿠라테스가 말한 걸로 나오는 '지식이 없는 의견개진은 맹목일 뿐이다'라는 말을 칸트가 설마 표절한 건 아니겠죠?^^
  • 로셰 2010/11/12 08:33 #

    대망// 설마요. <순수이성론 비판> 에서 경험론자를 비판하기 위해 사용한 명제입니다
  • 남극탐험 2010/11/11 16:51 # 답글

    좋은 글 보고 갑니다.

    이게 다 노무현 때문이다 VS 이거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의 싸움을 보는 듯.

    좌좀들 눈엔 10년 전부터 슨상님과 노통의 치적만 보였기 때문에 인정할 리 없습니다.
  • 무휼 2010/11/11 17:06 #

    인정 ㄴㄴ 무적의 부분기억상실
  • shift 2010/11/11 18:19 #

    유행은 돌고 돌다가 복고로 부활한다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서사 2010/11/11 17:02 # 답글

    그리고 수꼴러들은 이미 자기들이 f1 때 뭔 말을 했는지 까먹었겠지...
  • 무휼 2010/11/11 17:06 #

    F1때 돈없는동네에서 오바질하다가 중앙정부 예산빨지말라고했습니다
  • ㅁㄴㅇ 2010/11/11 17:12 # 답글

    민주화당했네
  • 무휼 2010/11/11 17:16 #

    아따 민주화돋네
  • 평민 2010/11/11 17:44 # 답글

    장담하는데 통제 안하다 어느 국가 정상 하나라도 다치면 또 왜 통제 안했냐고 욕할 사람들이 태반.
    모든게 노무현 때문이다에 반감을 가지신 분들이 모든게 명박이 때문이다는 적극적으로 수용한다는게 참 웃김.
  • 쩩피 2010/11/11 18:56 # 답글

    윗분 댓글에 한표염 ㅋㅋㅋㅋㅋ 통제느슨하게 하고 뭐 사고터지면 그것도 명바기 때문인거져 ... 이리해도 욕먹고 저리해도 욕먹는거 통제 이빠이 하고 욕먹는편이 나을듯
  • 2010/11/11 18:58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불곰™ 2010/11/11 18:59 # 답글

    짤의 여성은 남조선 민족민주주의 로동당 리정희 서기장인가효????
  • 넬타리온 2010/11/11 19:07 # 답글

    전 노무현때도 욕했고 지금도 욕하는데요. 하는게 맘에 안들면 까야죠.

  • KINY 2010/11/11 19:28 # 답글

    일단, 노무현 전 대통령을 꽤 좋아하는 사람이고
    이명박 현재 대통령은 좀 많이 싫어하는 사람임을 미리 밝힙니다-_-;;
    (글쓰신 분 글을보니 이런걸로 좌좀이라 매도 하시진 않을것 같네요.)
    아, 그리고 만화, 애니메이션, 인형,프라모델을 좋아하는 사람도 맞습니다.-상관 없지만 위의 십덕이란 단어가 혹시 이런걸 의미하나해서요.


    G20이 중요한 행사이고, 각국의 주요 인사들이 모이는 만큼 철저한 보안과 경계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위에서 이야기하셨다시피, 오바스러움이 미움을 산거라 생각합니다.
    지금은 철회 되었다지만, 분뇨차도 못다니게 한다는 것이나 음식물 쓰레기 배출 금지와 같은 항목엔
    (물론 분뇨차 이틀 안다닌다고 거리에 응가가 넘실되진 않겠지만요^^;;;)
    "너희 우리가 그렇게 창피하니 ㅇ.ㅇ??????!!!!!!"
    이런 느낌이 들긴합니다.

    게다가 저는 회사가 강남이어서 요 며칠간 지하철 통근이 평소보다 꽤 많이 괴로왔거든요.
    그런 점에서
    "도심에서 안하면 안되ㅠ.ㅠ???" 라는 바람이 생기기도 하구요.

    여튼 부디 각종 회의와 협상이 잘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대통령과 국회가 싫고좋고를 떠나서, 이나라에 살고 있는 국민이고 또 원하던 원하지 않던 대다수의 국민이 뽑은 대표들이니
    부디 일을 잘 처리해줫으면 하는 바람은 당연한거니까요.
  • Montcalm 2010/11/11 20:31 # 답글

    워워워 만선이시군요 .. 부럽긔 는 아니고 원래 좌좀한테 기억력이 있는가에 대해서 저역시 심각한 고민을 했는데 저런 결론도 있군요 ..

    덧: 전 그때 부산에 살았지 말입니다 죡나 불편했습니다 낄낄낄 .. 위에 어떤분은 부산에서 하니깐 괜찮아 이딴 헛소리하는데 부산 사람들 호구만들고있네요 .....

    덧2: 지금은 서울 살아유 ~_~ 사실 통제나 오버질이 짜증나긴하지만 (회사가 그쪽이라) 이명박이떄문이다 라고 연결시킬수는 없다능 ㄲㄲ 그거 연결시키면 좌좀.. 붕어 인증이죠 꺌꺌꺌 ..
  • MrCan 2010/11/11 22:22 # 답글

    다른건 상관없지만, 회의 좀 한다고 경제상승효과 본다는건 좀 아니죠.
    (근데 다른 나라도 차량통행같은거 통제했나 궁금하네요. 다른데서 본거지만 길은 넓은데 차는 없는게 북한같네? 이런거 봐서 말이죠)
  • fuhuhu 2010/11/11 22:33 # 답글

    뭐랄까.. 쥔장님이랑 비슷한 의견을 가지고 있지만 꼬투리잡는게 죄송합니다만...

    부산에서 벡스코는 외곽이 맞아요...
    광안리와 해운대가 갖는 의미... 외지인들은 모를까... 정작 부산사람들 별 관심 없어요.
    20년 뱃소리 들으면서 자면 바다가 아주 지겹죠 ==;

    부산에서 중심이라고 하면 서면,남포동일대, 아무리 잘봐줘도 대연동 경성대 부근정도이고
    (부산대 일대도 좀 북적거리지만... 지도보시면 압니다.. 여기가 외곽이란걸)
    벡스코는 여기서 좀 많~이 떨어져 있는곳이 맞아요. (경성대와는 조금 가까운 편입니다만)
    서울의 강남일대와 비교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 무휼 2010/11/11 23:38 #

    제가 부산사람인디요?
    그당시 그지역 교통혼잡은 부산일보 해당일자만 봐도 대문짝만하게 걸려있음
    그리고 유동인구가 많다 적다는 애초에 통제를 하지말아야할 이유가 되지 못하고
    그쪽 교통편관련해서는 정말 할말이 많고한데
    하여간 저도 부산사람입니다-_-
  • 키린 2010/11/11 22:48 # 답글

    명박싫어하면 안 되나? 입진보들 까는건 좋은데 예전만큼 신선하지는 않은 듯.

    이명박이 하는 일은 촌스러운 건 사실아닌가ㅋ 오늘도 환영 리셉션을 방송3사가 생중계를 하는데 웃겨죽는 줄 알았네요. 이게 무슨 올림픽 개회식도 아니고ㅋ (노무현이 쌔끈했다는 의미는 아니고)
  • 피빛까마귀 2010/11/12 00:19 # 답글

    근데 일단 아무것도 전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코엑스에 있는 경찰들의 위엄이 쩝니다 라는건 사실. 젠장할 삼성역에서 일행 찾으려고 두리번거리고 있다가 날 째려보는 사복경찰들의 눈초리를 봤을때 기분이 좋지 않을 수 밖에 없지.

    하지만 X까 난 미디어 스태프라고! 하면서 패스카드 목걸이를 목에 걸면 난 그순간 그들의 유의대상에서 보호대상으로 격상하지!
  • parole 2010/11/12 00:20 # 답글

    G20은 어디서하나 반대시위랑 과격시위 무력진압이 따라다니죠.
    G20은 탱커특성을 탓는지 가는곳 마다 사람들이 달려들어 시위한다고함.
    근데 그걸 축제라고 부추기니 많이 웃긴걸요 ^^
    조심하고 경계해야하는데 그걸 오히려 광고를 엄청해대니;;
  • atom 2010/11/12 10:58 # 답글

    "오바"가 음식물쓰레기 반출 금지 만이 아니니 까이고 있는데 그걸 그렇게 간단하게 패스시키다니, 참으로 편리하군요... 특공대에 장갑차까지는 필요하다고 인정해준다고 쳐도 (시위대를 군대로 맞이하겠다는 건 국격 떨어지는 건데...), 근처 화단 꾸미고 보도블럭 바꾸고 아스팔트도 새로 깔고 근방 건물 창 닦고 페인트칠하고, 분뇨 반입 금지 조치도 있고 코엑스 근처 감나무에 열린 감을 철사로 달아매놓기도 했군요...
  • 우왕굳 2010/11/12 15:53 # 답글

    서울 사는 사람들은 부산에서 어떻게 했는지 모르는거고
    아무래도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의 핵심지역에서 벌어지는 일이라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갖고 불만도 그만큼 더 많은거죠.

    역으로 보면 부산사는 사람의 경우엔 G20이 불편한지 어떤지 모를테죠
    설마 부산사는 사람이 APEC은 냅두고 G20만 가지고 뭐라 하겠습니까?
    님도 부산사니까 이런식으로 한마디 하는거겠죠
  • phantom 2010/11/13 18:33 # 답글

    안전과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한 통제는 충분히 납득 가능한 것입니다. 그게 문제는 아니었죠.
    외국인이 혹여나 초등학생한테 물어볼까 초딩들한테 환율 교육하고, 혹여나 외국 정상들이 쓰레기 냄새 맡을까 음식물 쓰레기도 배출 못하게 하고, G20 정상회의와는 전혀 상관 없는 분야와 지역에서도 '세계가 지켜보고 있다'는 이유로 시민들에게 행사 분위기를 강요하고... 부산 APEC도 정부가 굉장한 심혈을 기울인 행사이기는 했지만 지금처럼 전국을 지구촌 꽃축제 분위기로 만들지는 않았었죠.
    상대 주장의 핵심이 무엇인가를 파악하는 일은 논쟁에 있어서 가장 우선되어야 할 점입니다.
  • 확률분포 2010/11/20 05:31 # 답글

    토론토 g20때 토론토에 있어서 아는데 그때 시위대 장난 아녔습니다

    다운타운에서 경찰차가 4대나 불에 탔죠.
    아디다스니 스타벅스니 가게 유리 다 깨지고요.

    그런데 제가 그런얘기해봤자 좌좀세끼들은 듣지도않습닏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